
장애인활동지원 바우처 결제 안내 ○ 장애인활동지원은 결제 단말기(전용단말기, 스마트폰)를 통한 실시간 결제가 원칙입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활동지원사가 실시간 결제를 하지 못하였을 경우 소급결제를 진행하여야 하며, ★활동지원사가 소급결제를 이유로 이용자 카드를 소지하고 퇴근하지 않도록 카드 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활동지원사가 서비스 소급결제 시 은평센터 근무 시간 전ㆍ후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결제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타 센터 결제 시간에 소급결제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사 서비스와 중복결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 결제를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장기요양 서비스 결제 등 타 바우처 사업을 같이 서비스하고 있을 때 중복결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 결제 시간 및 승인 시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승인 시간이란 결제가 이루어진 시간을 말합니다. 승인시간에 따라 이용자 카드소지, 부정결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됩니다. 근무를 매일 11시~18시에 진행하는데, 다양한 사유로 결제가 되지 않아 소급결제를 20시, 23시, 새벽 1시 등 정상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은 시간에 소급결제가 있는 경우 활동지원사가 이용자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고 판단되어 소명자료 등 요청할 수 있으니 바우처 카드 관리를 및 서비스 시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소급결제 시 단말기 상에서 날짜, 시간 등을 정확하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월 바우처 소진 시 당월 바우처로 소급결제를 하실 수 없습니다.(예시 : 1/31에 결제종료를 못하고 퇴근 후 2월 바우처가 소멸되면, 2월 바우처로 1/31 결제 분을 소급결제할 수 없음.) ○ 소급결제 시 총 결제 시간이 8시간을 넘지 않게 결제를 나눠서 해야 합니다. (예시 : 08시~20시 근무 후 소급결제 시 12시간을 한 번에 결제하면 최대 8시간만 인정이 되므로 08:00~16:00/ 16:01~20:00 나눠서 결제해야 함) ○ 활동지원사가 소급결제 시, 이용자는 활동지원사가 작성한 제공기록지 내용을 확인하여 서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우처 결제 행위는 활동지원사의 책임이므로 결제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 및 잔여 시간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센터로 연락하시거나 전자바우처 홈페이지(http://www.socialservice.or.kr), ARS(1644-9911)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