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을 향하여!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을 향하여!

사단법인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의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지역사회에서 완전한 통합과 참여를 목표로 활동하고자 합니다. 또한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참여하여 자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사회의 차별적 구조를 변화시키고 장애인의 권리옹호와 인권신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들이 당사자의 입장에서 지역사회 활동과 자신의 생활에 대해 주도적일 수 있는 각종 지원서비스를 개발하고 그 서비스를 동료 장애인들에게 제공하며 장애인의 요구와 관심을 끊임없이 반영하고자 합니다.

또한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을 향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인별 자립지원 및 자립생활 사업, 동료상담 및 동료상담가양성 사업, 권익옹호 및 인권교육 사업, 활동지원사업 및 교육기관운영 사업,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사업, 장애인자립생활센터운영 사업, 장애인식개선교육 사업, 탈시설 및 자립주택과 체험홈운영 사업, 장애인보장구 및 보조기기지원 사업, 장애인일자리 취업지원 사업, 장애인의 문화예술지원 사업 등 중증장애인이 자기선택권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립생활을 지원합니다.

앞으로도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개개인의 필요와 욕구 및 장애정도와 환경 등을 고려하여 그에 적절한 개인별 맞춤서비스가 지원되어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에서 장애인의 자립생활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최용기 소장